한마음교회 두날개 양육시스템
두 날개 양육시스템은 전도, 정착, 양육, 훈련, 재생산을 이루어 건강한 교회로 만드는 탁월한 양육시스템입니다.


마지막시대 우리에게 주신 주님의 거룩한 비전과 사명

“가서 모든 족속으로 제자삼으라” 마 28:18-20
주님의 지상명령을 이루기 위한 프로세스가 두날개양육시스템입니다. 
성도를 제자로, 군사로, 재생산 사역자로 세우는 양육시스템으로 전도, 정착, 양육, 훈련, 재생산을 이루는 탁월한 양육시스템입니다. 

우리 교회는 2010년부터 두날개 양육훈련을 시작하여 지금까지 8기, 총 40여명의 재생산 사역자들을 배출하였으며, 현재에도 양육반부터 재생산반까지 성도들이 훈련받고 있습니다.  
 
▣ 1단계 : 전도 (소그룹 열린모임- 총 12주)
성경적인 소그룹 전도전략인 열린모임은 3~4명이 팀을 이루어 한 지역을 거점으로 하여 누룩처럼, 겨자씨처럼 그 지역을 장악해 가는 성경적인 소그룹 침투전도입니다. 전도소그룹 열린모임은 12주로 진행되며 개인전도의 어려움을 극복하게 하는 팀전도이며 각 직장, 대학, 병원, 가정에서 관계를 맺어 전도하는 소그룹 관계전도로서 마지막 시대 탁월한 전도 대안입니다. 
 
▣ 2단계 : 정착(양육훈련중 새가족 섬김이 학교를 통해 훈련)
새가족이 교회에 잘 정착하도록 돕는 도우미를 새가족 섬김이라 하며, 새가족 섬김이 사역은 3주간 이루어지며, 섬김이는 매 주중에 만나 새가족과 식사하며 교회에 잘 정착하도록 교회와 사람들을 소개시키며 돕는 역할을 합니다.

▣ 3단계 : 양육
양육반은 치유수양회를 시작으로 총 12주 과정이며 신앙의 기초를 다지는 동시에 성령의 기름부으심을 경험하게 하므로 하님의 자녀로서의 자기정체성을 확립하며 말씀과 성령이 충만한 일꾼이 되도록 그 기초를 다지는 양육과정입니다. 
우리교회는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에 각 1회씩의 전인적치유수양회를 갖습니다. (2월, 8월) 

▣ 4단계 : 제자훈련
제자훈련이란 제자로의 부르심을 깨달으며 제자의 삶이 무엇인지를 훈련 받는 시간입니다. 제자의 삶이란 다름 아닌 ‘사람 낚는 어부’의 삶입니다. 제자훈련을 거치면서 열린모임 리더로 세워지게 됩니다. 1학기 제자의 삶을 통해 제자로의 부르심과 가치에 눈을 뜨고 사람을 낚는 어부의 사명을 감당하는 제자로 세워지게 됩니다. 
 
▣ 5단계 : 군사훈련
군사훈련은 자신의 신분이 군사임을 자각하는 시간입니다. 군사로 부르셨음을 깨닫고 순종하는 시간입니다. 군사의 제일되는 원칙은 순종입니다. 아니 순종을 넘어선 복종입니다. 오직 명령에 복종하여 달려가는 것입니다. 군사는 자기를 철저히 부인합니다. 주님은 이렇게 강력한 군사를 통하여 세계비전을 이루어 가십니다. 2학기 과정에서는 군사로서 삶의 현장에서 복음을 전하는 열린모임 인도자의 사명을 감당할 수 있도록 합니다. 

▣ 6단계 : 재생산훈련
제자대학 3학기 재생산훈련은 재생산 사역자로 훈련하는 과정입니다. 사과나무의 진정한 열매는 사과가 아니라 또 다른 사과나무이듯 제자훈련의 진정한 열매는 재생산입니다. 주님은 부활하시고 승천하시기 전 제자들에게 “가서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으라”고 하셨습니다. 주님의 지상 명령을 감당하기 위해서는 바로 재생산을 하는 제자가 되어야 합니다.